안녕하세요,
앞서 포스팅에서 Google Ads, GA, GTM 에 대해 간략한 소개를 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Google Ads를 운영하며 실제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지표 중 하나인 '전환 Conversion'을 측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oogle Ads Conversion Tracking
전환이란 광고와 '상호작용'(예: 텍스트 광고 클릭, 동영상 광고 조회)한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거나 전화를 거는 등 비즈니스에 '가치'를 유발하는 행위의 일체를 지칭합니다.
즉, 광고를 보고 내 물건을 구매하거나 관심을 가지는 등의 영향력을 행사하는 행동을 말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전환 추적이 중요할까요?
사실 구글 광고는 광고비 지출을 통해 노출시켜 사용자에게 내 컨텐츠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다 효율성을 극대화 하여 매출로 이어지기까지는 장담하기 어려우며 실제 매출로 이어진 결과를 살펴보기는 더욱 어렵습니다.
이때 사용할 수 있는 전환 추적 기능을 활용하여 광고를 통해 얼마나 많은 전환이 발생했는지(=매출 건수가 발생했는지)에 대해서 추적할 수 있는 것입니다.
즉, '광고'를 통해 얼마나 전환이 발생했는지 알기 위해서는 전환 추적 설정이 필요한 것입니다.
다양한 전환 추적 방법 - Google Ads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전환 추적 방법에 있어서는 위의 링크를 통해 보다 자세히 확인 하실 수 있으며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은 HTML 태그 삽입 절차입니다.
전체사이트 태그와 이벤트 스니펫이라고 하는 두가지 종류의 태그 작업을 진행하여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도록 사전 작업이 필요하며 웹사이트(페이지 로드), 버튼 추적 등 원하는 방법에 따라 방법은 조금씩 상이할 수 있으나 기본 원리는 동일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광고>소비자>구매 의 수치를 직접 확인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해당 전환 데이터가 높게 측정되는 광고를 집중적으로 노출시킨다거나 전환 데이터를 충분히 누적시켜 추후 전환 관련 입찰 전략을 사용하는데 머신러닝의 용도로 활용하실 수 도 있습니다.
전환 관련 입찰 전략은 추후 다른 포스팅에서 보다 자세히 설명 드리도록 하겠으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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