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

[Google Ads] What is Google Ads? 구글 광고란 무엇인가?

나시아얌 2023. 3. 14. 15:52
반응형

Google Ads 구글 광고란 무엇일까요? 

 

구글 광고는 실시간 입찰 경쟁을 통해 진행이 됩니다. 실시간 입찰 경쟁이란 캠페인 운영을 위해 설정된 키워드, 광고 소재, 입찰 전략, 예산 등 종합적인 요소들이 알고리즘을 통해 타경쟁 광고 업체와의 우위를 점하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에 따라 간략한 광고 유형별 특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검색: 키워드 광고로 불리기도 하며 사용자의 검색에 따라 설정된 광고 노출이 발생되는 구조 입니다. 즉, 인터넷 사용자가 흥미를 가지고 검색을 하는 과정에서 해당 광고가 노출되기에 적절한 키워드와 광고 문구(제목, 설명)를 설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GDN):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를 통해 광고가 노출될 수 있는 사이트에 해당 광고가 노출됩니다. 사용자가 웹서핑을 하는 과정에 광고가 진행되기 때문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소재를 활용한 배너 제작이 필요하며 게재위치 설정 등 적절한 타겟팅 과정이 요구됩니다. 

 

동영상: 유튜브 네트워크를 통해 광고가 이뤄집니다. 건너뛸 수 있거나 건너뛰지 못하는 유형으로 크게 구분되며 건너뛰지 못하는 광고의 경우 영상 길이에 있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영상 소재를 활용한 광고 유형이기에 초반에 사용자의 흥미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소재를 제작하는 것이 요구되며 광고 운영을 통해 적절한 입찰 단가를 설정하는 것 역시 요구됩니다. 

 

: iOS / AOS에 등록되어 있는 앱(어플리케이션)을 홍보하는 광고 입니다. 사실 많은 부분이 자동화(머신러닝)로 진행되기에 광고 설정에 있어 타 광고 유형보다 개입할 수 있는 요소가 적긴 하지만, 머신러닝을 위해서 소재 성과를 확인하고 성과가 높게 측정되는 광고 소재를 꾸준히 사용한다면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쇼핑: 구글 판매자센터와 연동하여 피드를 기반으로 진행됩니다. 광고 소재는 피드를 기반으로 진행되기에 무엇보다 피드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피드는 업로드, 파일 형식 등 다양한 유형이 존재하기에 광고주께서 가장 적절한 유형을 파악하시어 피드 제작을 진행한 뒤,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요구됩니다. 쇼핑 광고의 경우 웹사이트 소유권등의 절차가 추가로 요구될 수 있기에 이 점 역시 함께 참고하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디스커버리: oogle의 잠재고객과 고객 의도 신호를 활용하여 브랜드를 발견하고 이용할 준비가 된 사용자에게 단일 Google Ads 캠페인을 통해 눈에 잘 띄고 호기심을 자극하는 개인 맞춤 광고 경험을 제공합니다. 피드 형태로 광고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기에 광고 제목, 고화질 이미지, 로고를 입력하면 관심이 높은 고객에게 광고가 게재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Google Ads 고객센터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Google Ads - 손쉬운 온라인 광고로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세요

나에게 중요한 결과를 달성하세요

ads.google.com

 

다음글에서는 Google Ads 와 함께 사용하여 웹사이트 유입 흐름등을 분석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인 Google Analytics 를 소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https://practicegoogle.tistory.com/3

 

감사합니다. 

반응형